왕 초보 캐드 배우기-쉽다[1] - 캐드와 첫인사

-[오토캐드 강좌 (리부트 REBOOT) -by NUMBER1220]

 

왕 초보 캐드 배우기-쉽다[0] 에서 이어지는 포스팅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두 개의 블러그에 번 갈아가면서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


 

 

누군가와 처음 만날 땐 첫인사를 하고 간단한 소개를 하는 것이 서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캐드 배우기를 결심을 하고 오토 캐드 강좌를 보기 시작했더라도 캐드프로그램(오토캐드)만 생각하면 막연히 어렵게 생각됩니다.



복잡한 수많은 메뉴들, 머리 아프게 기억하여야 될 명령어들, 눈 아프게 화면에 꽉차게 그려야 되는 수많은 선들 등등..이 모든 복잡하고 어려운 메뉴들이 가득한것이 캐드(오토캐드).. 라고 자신만의 방식 대로 결론을 내리면서 이런 식으로 생각하기 하기 시작하면 캐드 배우기를 시작하기도 전에 머리가 아파오고 캐드의 모든 것이 어렵게 다가옵니다.

 

캐드는 나를 도와주는 로봇이다.. 내가 손으로 일일이 선들을 그리지 않게 나를  도와주는 내 작업의 능률을 올리게 도와주는 다정한 로봇이다 라고 생각해보세요.

 

캐드는 사용자가 친절히 정확히 명령어만 올바르게 입력하여 주면 우리작업을 편하게 할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캐드배우기-(오토캐드)캐드강좌  


캐드의 주요 부분들입니다.

 


1.메뉴 (파란박스)

 


2.작업창-작업화면:그림을 그리는 영역입니다.

 

 


3.명령창(빨간박스)-명령어 입력 창: 명령을 입력하는 창입니다.

 

위에 언급한 부분들을 꼭 그렇게 불러야 된다는 법은 없습니다. 다만 앞으로  제가 설명을 할 때는 이런 부분들에 이 명칭들을 사용한다는 것 뿐입니다.

 

오토캐드 어떤 버전이 좋은가? 당연히 가장 최근 버전의 오토 캐드가 좋습니다. 최신 버전이 인터페이스나 여러 가지 것들이 발전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오토캐드2008 버전 이나 2016 버전이나 기본적인 명령어들은 똑같습니다. 2016 로 그리는 것을 2008 버전으로 못 그리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10년된 1톤 트럭과  최신 1톤 트럭의 차이 같은 겁니다. 둘다 같은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것에서 차이가 나겠죠. 최신트럭이 연비율이 높다든가, 전조등이 LED 거나, 의자가 더 편하다던가..그런 사항들이 말이죠. 어느 정도로 제가 적절한 예를 들었냐 하면은..운전 면허시험장에서 매해마다 그해에 생산된 최신식 차량으로 시험을 볼까요?



오토캐드 어떤 버전이 좋은가? 너무 머리 아파 하시 마십시요.

 

여러분이 잠깐 시간을 내어서 작성하시는 '댓글' '공감'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서 포스팅을 작성한 블로거에게 많은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다양한 copyman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