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스페인어로 “나도요! ~~! 표현해보기 - 확실한 si 와 no 를 사용하는 대답 - 스페인어 배우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인어로 “나도요! ~~! 표현해보기 - 확실한 si 와 no 를 사용하는 대답 - 스페인어 배우기

막따라하기 스페인어

by copyman 2011. 12. 12. 18:26

본문

스페인어로 나도요! ~~! 표현해보기

확실한 si    no 를 사용하는 대답- 스페인어 배우기.


A: 나는 오늘 학교를 가지 않았다.       

B: 나도.

 

A: 나는 아침을 먹었다.       

B: 나도.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한국말에서는 나도 란 표현 하나로 대화자 B 는 나도 역시 학교를 않가고, 또한 나도 아침을 먹었다는 표현이 해결이 됩니다. 한글에서는 이렇게 긍정문 이나 부정문이나 나도 (역시 무엇을 했다)’ 란 표현을 사용합니다. 편리한 것 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외국사람들이 보기엔 약간은 애매하게 보일 수도 있죠.


아래 더보기 클릭하세요!! 스페인어 tambien - tampoco 알아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