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그것이 알고 싶다. 5G가 뭐야? / 5G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것이 알고 싶다. 5G가 뭐야? / 5G란 무엇인가?

막따라 세상 엿보기

by copyman 2018. 3. 13. 17:18

본문

그것이 알고 싶다. 5G가 뭐야?

 

5G란 무엇인가?


스마트폰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1G, 2G, 3G, 4G 등을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왜 각 숫자마다 G가 붙을까G는 영어 generation의 약자이다

이 단어는 우리말로 세대를 뜻한다그렇게 이동통신이 1G=1세대로 

시작해서 2G= 2세대, 3G = 3세대,... 그런 식으로 계속 발전되어온 것이다.


 

 

5G 5세대 이동통신(규격)인 것이다. 예를 들어 3G (3세대)시대에서는 

해당기술을 가진 기기는 2G 헤르츠의 주파수를 이용해서 최고 2Mbps의 

전송속도를 가질 수 있었다.




 

 



5G 시대에서는 300Mbps 보다 70배 빠르고, LTE보다 280배 빠른 속도가 실현된다

1초에 10Gb의 데이터까지 전송할수있다.



 



그럼 LTE는 뭐지?


LTELong Term Evolution의 약자이다. 3G 에서 조금 더 진화되고 발전된 기술이 LTE이다.

 




 

5G가 알고 싶다. 5G가 왜 혁신적인가?



3G 4G시대에서 사람들은 빠른 텍스트, 인터넷 또는 동영상 속도에 

놀라워하면서 만족해 살았다. 그러나 5G시대에서는 이미 존재하는 

이것들의 속도가 향상 되는것은 물론 더 많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자율주행차, 사물 인터넷등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우리 주변의 사물들이 

연결되기 시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5G를 이용하여 사람들은 UHD 품질의 

영상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게 된다.



틀린그림찾기(15가지)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