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난민과 광산 문제를 다룬 감동적인 드라마/영화 나의 올드 오크 The Old Oak, 202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난민과 광산 문제를 다룬 감동적인 드라마/영화 나의 올드 오크 The Old Oak, 2023

영화 이야기

by copyman 2023. 12. 3. 15:49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의 북동쪽에 위치한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영화 나의 올드 오크 The Old Oak, 202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영화는 영국의 거장 켄 로치 감독의 26번째 장편작입니다.

 

영화 ‘나의 올드 오크’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켄 로치 감독의 걸작

나의-올드-오크-영화-장면

 

이 영화는 영국과 프랑스, 벨기에에서 공동 제작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마을에서 유일한 술집인 올드 오크를 운영하는 티제이 밸런타인과 시리아 난민으로 마을에 이주한 야라라는 여성입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마을의 폐광과 빈집, 난민들의 적응 문제 등에 대해 공감하고 도움을 주면서 점차 우정과 사랑을 키워가게 됩니다. 이 영화는 사회적인 이슈를 다루면서도, 인간의 따뜻함과 희망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화 관전 감상포인트

 

감독:

켄 로치 감독은 1936년 영국에서 태어나 옥스퍼드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1960년대부터 BBC에서 TV 드라마를 연출하기 시작했으며, <숨겨진 비망록>(1990), <레이닝 스톤> (1993), <나, 다니엘 블레이크> (2016) <미안해요 리키>(2019)등의 작품을 연출했습니다. 켄 로치 감독은 사회적인 약자와 억압받는 노동자들의 삶을 현실적이고 감정적으로 그려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의 작품들은 많은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켄-로치
<켄 로치>

특히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2006)으로 황금종료상을 수상하였으며, <나, 다니엘 블레이크>제69회 칸 영화제에서 다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켄 로치 감독은 현재 87세의 나이로도 여전히 영화를 만들고 있으며, 그는 영화를 통해 사회에 대한 비판과 변화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배우:

<나의 올드 오크>의 주연 배우는 데이브 터너와 에블라 마리입니다.

데이브 터너는 영국의 배우로 그는 이 영화에서 마을의 술집인 올드 오크를 운영하는 티제이 밸런타인 역을 맡았습니다. 티제이는 예전에 광부였으나, 광산이 폐쇄되면서 술집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마을의 주민들과 친하게 지내며, 난민들에게도 따뜻하게 대해줍니다. 특히 야라라는 시리아 여성과는 우정과 사랑을 키워가게 됩니다.

반응형

에블라 마리는 시리아의 배우로, 이 영화가 그녀의 첫 스크린 데뷔작입니다. 그녀는 이 영화에서 시리아 난민으로 마을에 이주한 야라 역을 맡았습니다. 에블라 마리는 이 영화에서 야라의 고난과 희망을 진심으로 연기했으며, 데이브 터너와의 케미스트리도 뛰어났습니다.

 

영화 수상내역

<나의 올드 오크>는 2023년 5월 26일에 칸 영화제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또한 이 영화는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에서 최우수 영화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주연 남우상, 최우수 주연 여우상, 최우수 각본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했으며, 프랑스의 세자르상에서도 최우수 외국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영화 평론가들과 관객들의 찬사와 사랑을 받았습니다.

 

나의-올드-오크-영화-장면나의-올드-오크-영화-장면

제작과 촬영관련 흥미로운 에피소드

<나의 올드 오크>는 영국의 북동쪽에 위치한 더럼 주의 한 마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마을은 과거에 광산마을로 번성했으나, 광산이 폐쇄되면서 쇠퇴하게 되었습니다. 켄 로치 감독은 이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존중하면서도, 현재의 사회적인 문제들을 직시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마을의 주민들과 함께 영화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영화의 배우들 중 일부는 실제 마을의 주민들이었으며, 그들은 자신들의 삶과 경험을 영화에 반영했습니다.

또한 영화의 촬영에도 마을의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그들은 영화의 장소와 소품, 의상 등을 제공하거나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마을의 주민들과 함께 만든 영화는 더욱 현실적이고 감동적인 작품이 되었습니다.

 

 


 "데이브 터너와 에블라 마리의 연기는 놀라울 정도로 자연스럽고 감동적이다.
그들은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마음으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사랑을 키워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들의 케미스트리는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이다."
- [리사 케네디, The New York Times]

 

 

영화 나의 올드 오크 The Old Oak, 2023

나의-올드-오크-영화-포스터

 

줄거리 스토리

<나의 올드 오크>는 영국의 북동쪽에 위치한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영화의 시작은 티제이 밸런타인이 마을의 술집인 올드 오크를 운영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티제이는 예전에 광부였으나, 광산이 폐쇄되면서 술집을 운영하게 된다. 그는 마을의 주민들과 친하게 지내며, 난민들에게도 따뜻하게 대해주는데. 그는 특히 야라라는 시리아 여성과 친분을 쌓게 된다.

나의-올드-오크-영화-장면나의-올드-오크-영화-장면

야라는 시리아에서 가족과 친구들을 잃고, 난민 캠프에서 고생하다가 영국 정부의 허가를 받아 마을로 이주하게 되었다. 그녀는 영어를 잘 못하고, 새로운 문화에 적응하기 힘들어하지만, 티제이와의 만남을 통해 마을의 삶에 점차 적응하고, 티제이에게도 마음을 열게 된다.

과연 어떤 결말이…

 

사회정책을 코믹하게 고발하는 평범한 아저씨 이야기/영화:   나, 다니엘 블레이크 (I, Daniel Blake-201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