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세계 역대 화려한 액션 영화 추천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1]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역대 화려한 액션 영화 추천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1]

영화 이야기/ 베스트 추천 영화 순위

by copyman 2022. 8. 22. 09:00

본문

반응형

세계 역대 추천 액션 영화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1]

수많은 장르의 영화들 중에 무적의(?) 주인공이 나와서, 악한 적들을 제거해 나가며 전개되는 통쾌한 액션 스토리로 관객의 아드레날린을 고속 충전시키는 화려한 액션 영화들이 있습니다.
역대 액션 영화 10위에서 1위까지 나열해 나가보겠습니다.

10. 영화 용쟁호투 Enter The Dragon(1973)

주인공 리(이소룡)가 마약밀매와 인신매매를 하는 악당을 체포하기 위해 외딴섬에서 열리는 무술대회에 참가해 활약하는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무술 액션 영화 용쟁호투 Enter The Dragon.
중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커져가던 70년대, 거대 영화사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가 당시에 아시아 쪽에서 인기몰이 중이던 배우 이소룡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이 영화는 흥행에 대 성공합니다.
이 영화를 통해 이소룡은 명실공히 지금까지도 명성이 높은 세계 레전드 액션 스타로 올라서게 됩니다.

관전 감상 포인트

  • 액션 영웅 배우 이소룡의 할리우드 대형 영화 첫 주연 작, 하지만 그가 젊은 나이에 사망하면서, 전설적인 액션 스타로 역사에 기록되며 유작이 된 작품.
  • 스케일 큰 긴장감 넘치는 결투 장면 등 영화 후반부에 등장하는 거울방에는 8000장이 넘는 거울을 사용해 배경 세트를 만들었을 만큼, 당시에 대 자본이 투입되어 제작된 흥미진진하고 짜릿한 액션 장면들을 감상할 수 있다.
  • 지금은 월드 액션 쿵후 스타 배우가 된 성룡이 잠깐 엑스트라로 등장하는 장면을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쉿! 궁금한 그 이야기

전설이 된 액션스타 이소룡 은 누구?

194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나 홍콩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이소룡은 어렸을 때부터 몸이 약했기 때문에 7살에 신체 단련을 위해 태극권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무술 세계로 입문하였다. 그 후 평생에 걸쳐 여러 가지 무술을 연마하고 연구하면서, 종합 무술인 절권도의 창시자가 된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홍콩에서 수십 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액션 스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는데.
18세에 다시 잠시 미국으로 돌아가 tv 시리즈 그린 호넷에 출연 후, 홍콩으로 돌아온다.
이후 영화 정무문, 당산대형, 맹룡과강, 사망유희, 용쟁호투 등의 영화를 찍었다.
안타깝게도 자신의 유작이 되어 버린 용쟁호투가 개봉도 되기 전인 1973년 7월 사망한다.
수십 년이 지난 아직까지 그의 레전드급 이름은 인터넷 인물 검색 순위 상위권에 머물러 있다.

반응형

영화 용쟁호투

Enter The Dragon(1973)


캐스팅 출연
이소룡, 존 색슨

줄거리 스토리

미국 정보부는 헤로인 밀거래와 인신매매를 하는 한(쉬 키엔)의 체포를 위해 소림사 출신 무술인 리(이소룡)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처음엔 정보부의 제의를 거절하지만 스승의 누이동생이 한에 의해 억울하게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들을 돕기로 결심하는 .
그렇게 리는 쿵후 학교로 위장한 난공불락의 미스터리한 섬에서 3년마다 개최되는 무술대회에 출전한다.

리는 미리 침투한 여인 메이 링(베티 정)과 접선하고, 섬의 여자들이 미스터리하게 실종되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은밀한 정탐을 시작하면서, 그는 그곳의 비밀을 하나씩 발견해 나가는데.
어느 날, 지하 공장에 숨겨진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된 리.
그리고 시작되는 막강한 적들과 벌이는 대혈투가 시작되는데…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 용쟁호투 Enter The Dragon)


세계 역대 화려한 액션 영화 추천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1]

9. 영화 코만도 Commando(1985)

특수부대 출신의 한 남자가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혈투를 벌이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 화려한 액션 영화 코만도 Commando.
근육질 액션 스타 배우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주인공으로 나와 볼거리 많은 화끈한 액션을 선보이는 작품.
몇 년 앞서 개봉해 전 세계 적으로 흥행 대박 성공을 했던 영화 람보를 철저히 벤치마킹한 영화이지만, 화끈 통쾌한 액션에서는 절대로 뒤떨어지지 않는다.

관전 감상 포인트

  • 통쾌한 액션이 넘쳐나는 작품을 보고 싶은 관객들에게 추천하는 화려한 액션 영화. 이 영화보다 몇 년 앞서 나왔던, 또 다른 슈퍼 근육 액션 배우 실베스터 스탤론이 출연한 람보 보다는 작품성에서는 떨어진다는 평이 지배적이지만, 그래도 악당들을 시원 통쾌하게 때려 부수는 것을 원한다면 바로 이 영화다.
  • 지금은 할리우드 대스타가 된 근육맨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영화 코난(1982), 터미네이터(1984)등으로 세계 관객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할 때, 바로 그때 그 시절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영화 코만도

Commando – 1985

캐스팅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 댄 헤다야, 베론 웰스

줄거리 스토리

세계 곳곳의 분쟁 지역에서 팀의 리더로 작전 수행을 하던 특수부대 코만도 매트릭스(아놀드 슈왈제네거).
그는 은퇴 후 산속에서 딸 제니(알리사 밀라노)와 함께 조용한 은둔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그러나 매트릭스가 현역 시절, 그에 의해 추방되었던 알리우스(댄 헤다야)는 복수를 결심하고, 옛 부하를 모아서 매트릭스가 사는 곳을 습격한다.

매트릭스(아놀드 슈워제네거)의 딸 제니를 납치하는 데 성공한 알리우스는 그의 딸 교환조건으로 자신이 지배하던 나라의 대통령을 제거할 것을 요구하는데.
그렇게 매트릭스는 딸을 구하기 위한 인정사정없는 처절한 자비없는 응징 액션을 시작한다.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 코만도 Commando – 1985)

세계 역대 화려한 액션 영화 추천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은 계속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