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세계 역대 화려한 액션 영화 추천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2]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역대 화려한 액션 영화 추천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2]

영화 이야기/ 베스트 추천 영화 순위

by copyman 2022. 8. 29. 09:00

본문

반응형

세계 역대 추천 액션 영화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2]

8. 영화 매트릭스 The Matrix (1999)

AI가 가상현실을 통해 인간을 지배하는 세상에서 지독한 꿈에서 깨어난 인간들이 AI에 맞서 벌이는 전쟁 이야기를 담은 화려한 액션 SF 영화 매트릭스 The Matrix.
천재 감독 워쇼스키 형제가 제작, 감독한 영화입니다.

관전 감상 포인트

- 영화 개봉 당시만 해도 생소했던 가상현실, 메타버스란 독특하고 신선한 개념을 관객들에게 확실히 인식시켜 주었던 작품.
- 영화에 본격적으로 여러각도에서 동시에 촬영하는 카메라 특수 시각효과 기술인 타임 슬라이스 기법을 채용해, 관객들에게 파격적인 영상미의 화려한 액션 영화를 선사한다. 영화 흥행 성공에 일조하면서, 이 촬영 기법은 영화계와 다양한 분야에 도입되어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 영화의 또 다른 최고의 영상 묘미- 빠른 액션에서 주인공이 무수히 쏟아지는 총알을 피하는 순간 순식간에 슬로우모션으로 전환되는 그 장면 또한 놓쳐서는 안 될 최고의 명장면.


! 궁금한 그 이야기

매트릭스에 채용된 타임 슬라이스 (Time Slice) 촬영 기법은?

시간을 조깬다는 뜻을 가진 이 기법은 180도 에서 360도까지 스틸 카메라를 배치해 촬영하는 기술.

늙지 않은 모습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배우 키아누 리브스의 실제 나이는?

그는 1964년 9월 생이다. 매트릭스 1편(1999)개봉할 때에 35세, 매트릭스 2탄, 3탄 (2003) 개봉 시기엔 39세였다.

영화 매트릭스

The Matrix – 1999


출연 캐스팅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시번, 캐리 앤 모스, 휴고 위빙

줄거리 스토리

먼 미래. 인공지능 AI가 인간을 양육하며 세계를 지배하는 세계.
모든 인간의 기억은 AI가 입력하고 삭제하고, 인간들의 뇌에 매트릭스라는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강제로 넣어서 철저히 인간들을 통제한다.

반응형

가상현실 매트릭스에서 벗어나 AI에 맞서 싸우는 모피어스(로렌스 피시번)와 동료들. 그들은 자신들을 도와 인류를 구원할 특별한 영웅을 찾아 헤매는데.
마침내, 모피어스는 낮에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밤에는 해커로 활동하는 청년 네오(키아누 리브스)를 찾아낸다.
이렇게 꿈에서 깨어난 용감한 자들의 대 반란이 시작되는데…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 매트릭스 The Matrix)


세계 역대 추천 액션 영화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 [2 ]

7. 영화 글래디에이터 Gladiator - 2000


노예로 전락한 로마장군 막시무스가 최고의 검투사가 되어서 처절한 복수극을 하는 스토리를 담은 초대형 스펙터클 화려한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글래디에이터 Gladiator.
영화 에어리언, 블레이드 러너, 델마와 루이스,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명감독 리들리 스콧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

관전 감상 포인트

- 제7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 시각효과상, 음향상, 의상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흥행면에서 동시에 대박을 친 작품.
- 실제로 있었던 역사 사실과 엄격한 고증 작업이 들어간 영화는 아니다, 내용의 대 부분이 사실이 아닌 허구이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몰입감 높은 한 영웅의 스토리와 액션에 집중해야 된다.
- 제작비 1억 1000만 달러가 투입되어 영국, 모로코, 이탈리아, 몰타 등에서 2년에 걸쳐 촬영되고, 초반부에 등장하는 전투장면을 완성하기 위해 실제 산 하나를 태워가면서 완성해낸 웅장한 배경과 스토리를 담아낸 블록버스터 대서사시.
-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배우 러셀 크로우의 명품 감성 내면 그리고 통쾌한 화려한 액션 연기, 그리고 훗날에 영화 조커(2019)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게 되는 호아킨 피닉스의 인상 깊고 강렬한 연기 또한 놓치면 안 된다.


쉿! 궁금한 그 이야기

글래디에이터 로마 검투사는 실제로 존재하였을까?

고대 로마시대에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제 존재했다. 대 도시의 원형극장에서 투사들의 싸움을 볼 수 있었다.
라틴어인 글라디우스는(Gladius)는 칼의 한 종류였던 에스파냐(스페인)원주민의 무기 중 하나였는데, 로마군이 이 무기를 채용하고 발전시켜서 이후 로마 군대의 대표적인 무기가 되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Gladiator – 2000


출연 캐스팅
러셀 크로우, 호아킨 피닉스, 코니 닐슨, 올리버 리드, 리처드 해리스

줄거리 스토리

서기 180년, 로마제국 마르커스 아루렐리우스(Marcus Aurelius)황제의 12년에 걸친 게르마니아(Germania)정복 전쟁이 끝나갈 무렵.
마르쿠스 황제(리차드 해리스)의 총애를 받는 장군 막시무스(러셀 크로우)는 다뉴브 강가에서 수백 명의 부대를 이끌고 치열한 전투 끝에 승리한다.
노쇠한 황제는 자신의 핏줄인 아들 대신 전투에서 승승장구하며 공을 세우며, 자신에게 무한 충성하는 막시무스에게 왕위를 넘겨줄 결심을 한다.

이 사실을 눈치챈 아들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는 왕위에 대한 탐욕에 눈이 멀어 황제를 살해한다.
그렇게 왕자에 오른 코모수스는 제일 눈에 가시 같았던 막시무스 장군과 그의 가족들을 죽이라 명령한다.
자신의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우여곡절 끝에 목숨을 건진 막시부스는 노예로 전락한다.
복수의 칼날을 갈며 매일매일 혹독한 죽음의 경기에서 살아남으며, 자신을 단련시키면서 최고의 검투사가 되어가는데.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 글래디에이터 Gladiator)

세계 역대 화려한 액션 영화 추천 베스트 순위 리스트 top 10는 계속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