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스페인어 기초 현재완료 문법 배우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인어 기초 현재완료 문법 배우기

막따라하기 스페인어

by copyman 2023. 1. 30. 11:22

본문

기초 스페인어 현재 완료 형태 사용법 문법 배우기

 

현재완료 형태: haber 동사의 현재형(조동사) + 과거분사

위에서 보듯이 이 형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조동사 역할을 하는 haber동사과거분사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한다.

 

Haber 현재형

[Yo] he

[Tú] has

[Él/ Ella] ha

[Nosotros] hemos

[Vosotros] habéis

[Ellos/ Ellas] han

 

페루 마추픽추 machu picchu

 

스페인어 과거분사

과거분사는 규칙과 불규칙 형태가 있다.

규칙적으로 변하는 과거분사는 다음과 같다

Ar로 끝나는 동사는 ar를 빼고 ado를 붙인다 예) amar – amado

Er, ir로 끝나는 동사는 er/ir를 빼고 ido를 붙인다 예) comer – comido

 

과거분사 불규칙 형태

끝에 to 를 붙이는 형태와 cho 를 붙이는 형태가 있다

) abrir – abierto / poner – puesto/ ver – visto

Hecer – hecho / decir – dicho

* 불규칙은 많이 쓰이는 동사부터 외워 나가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 현재완료: Haber 동사의 현재형을 주어에 맞게 변화시키며 과거분사에 결합시켜야 한다.

) Yo he estado en Buenos Aires. 나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있었다(가봤다)

 

아르헨티나 - 부에노스 아이레스

 

 

언제 스페인어 현재완료를 사용해야 될까?

1. 경험. 과거의 경험을 말한다.

Yo he leído esta novela muchas veces. 나는 이 책을 많이 읽었다.

¿Has comido algo? 뭘 좀 먹었니?

 

2. 완료라는 단어가 뜻하듯 현재시점에서 볼 때 완료된 과거를 나타날 때 사용한다.

Mi hermano ha salido de casa. 내 동생은 집에서 출발했다.

¿Has escrito la carta? 편지를 썼니?

Yo he comido hamburguesa esta mañana. 나는 오늘 아침에 햄버거를 먹었다

* hoy(오늘), esta mañana (오늘 아침), este mes (이번 달) 등의 시제, 시간을 명백하게 사용하면 현재완료를 사용한다.

 

3. 현재까지 지속되는 상황을 표현할 때

Te he estado esperando tres horas (지금까지) 나는 너를 3시간째 기다리고 있었다.

 

* 이런 복잡한 형태를 공부할 때 언제, 어느 때,어느 상황에 문법적으로 완벽하게 사용해야 될지 강박적으로 고민하지 말고, 사용된 예문을 찾아서 외우고 그것을 응용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 Hoy me he levantado a las 7 de la mañana. 나는 오늘 아침 7시에 일어났다

- Esta semana he conocido a María. 이번주에 Maria를 만났다(알게 되었다)

- He hablado con mi maestro.

- Juán ha sido elegido presidente de la empresa. 

 

멕시코

(스페인어 현재완료 형태 사용법 문법 배우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