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총잡이들의 혈투 역대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top 10 [2]

영화 이야기/ 베스트 추천 영화 순위

by copyman 2022. 6. 27. 09:30

본문

반응형

총격전 감성 풍부했던 역대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모음 top 10 [2]

 

4. 영화 진정한 용기 - True Grit (1969)

나이 든 늙은 보안관이 한 소녀의 도움 요청을 받고 악당을 찾아 나서는 스토리를 담은 영화 진정한 용기.
1968 출간된 찰스 포티스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웨스턴 영화.

 

관전 감상 포인트

  • 할리우드 명배우 존 웨인이 퇴역한 술쟁이 애꾸눈 보안관 역으로 또 한 번의 연기 변신을 하였던 영화. 이 작품으로 그는 아카데미 주연상을 수상합니다.
  • 천재 감독 형제인 코엔형제 가 리메이크해 초대박 흥행 성공을 시킨 영화 더 브레이브(2010)와 비교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듯.

 

영화 진정한 용기

True Grit (1969)

출연 캐스팅

존 웨인, 글렌 캠벨, 로버트 듀발

줄거리 스토리

미국 서부시대. 가족의 가장이던 프랭크는 거리의 부랑자 탐 채니를 돌봐주는 은혜를 베풀지만, 술에 취해 난동을 부리던 탐의 총에 사살되고 만다.
소식을 듣고 마을에 도착한 프랭크의 딸 매티 로스(킴 다비). 그녀는 아버지를 죽인 악당 탐 채니를 추적하기 시작하고. 어린 소녀인 그녀는 자신의 힘으로 복수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고 유능한 보안관을 찾아 나선다.

그렇게 그녀는 한때 유능하고 용맹스러운 그였지만 지금은 마을의 골칫거리 술주정뱅이 보안관으로 전락한 루스터 카그번(존 웨인)을 만나게 되고, 그를 설득한다.
매몰차게 거절만 하던 루스터는 소녀에게 마음을 열고 그녀를 돕기로 결심하는데.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 진정한 용기 - True Grit )

 

☞☞ 역대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top 10 [1]

 

역대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top 10 [2]

 

5. 영화 황야의 7인 - The Magnificent Seven (1960)

불의에 맞서 싸우는 7인의 총잡이들의 스토리를 다룬 영화 황야의 7인 The Magnificent Seven.
일본 영화 <7인의 사무라이> (구로자와 아키라)를 서부극 포맷에 맞게 각색해 제작한 영화입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영화는 시리즈 형식으로 4편까지 제작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1편이죠. 전체적으로 모든 시리즈가 흥행에 성공은 못했지만 그나마 그중 에 제일 높은 성적을 올린 건 2편입니다.

반응형

관전 감상 포인트

  • 율 브린너, 스티브 맥퀸, 찰스 브론슨, 제임스 코번 등의 후에 대스타 반열에 오르는 배우들이 캐스팅되었던 작품.
  • 2013년 서부영화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국립영화 등기부에 영구 소장 결정된 웨스턴 영화.
  • 배우 덴젤 워싱턴, 크리스 프랫, 한국 배우 이병헌 등이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던 리메이크 작인 매그니피센트 7 The Magnificent Seven (2016)와 비교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
  • 1960 원작은 저작권이 풀린 상태라 유튜브 등에서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황야의 7인

The Magnificent Seven – 1960


줄거리 스토리

국경지대에 위치한 마을에 사는 주민들이 칼베라 악당의 계속되는 약탈에 지친 나머지 총기를 구입해 맞서 싸울 결심을 한다. 그러던 중 그들은 뛰어난 총잡이인 크리스(율 브리너)를 발견하고 도움을 청한다.
그들의 요청을 받은 크리스는 처음엔 다른 총잡이를 소개해주기로 하지만, 적은 보수에 몇십 명이나 되는 악당들과 목숨 건 싸움을 하려는 이는 나타나지 않는데.

결국 크리스는 자신이 직접 나서기로 결심하고 자신을 도울 총잡이를 물색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7인의 총잡이 부대가 완성되어 마을로 향한다.
칼베라 일당을 물리친 7인의 총잡이. 그렇게 승리하는 듯했지만, 포기를 모르는 끈질긴 악당 앞에 고개를 숙인 몇몇의 주민들은 7인의 총잡이를 악당들에게 넘기고 만다.
구사일생으로 다시 돌아온 7인의 총잡이들….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 황야의 7인)


☞☞ 유쾌 통쾌한 리메이크 영화 추천 top 베스트 순위 5

 

다시 또 봐도 재미있는 유쾌 통쾌한 리메이크 영화 추천 top 베스트 순위 5

1. 오션스 일레븐 Ocean's Eleven-2001 1960년 그 시대의 톱스타 배우였던 딘 마틴, 프랭크 시내트라 등의 출연으로 대화제가 되었던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 스키븐 소더버그 감독의 오션스 일레븐은

copyday.tistory.com


총잡이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top 10 [2]

 

6.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 - Unforgiven (1992)

과거에 악명을 날렸던 늙은 총잡이가 동료를 잃고 무자비하고 처절한 복수전을 한다는 스토리를 다루는 웨스턴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 Unforgiven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감독 겸 배우로 참여하여 흥행에 성공한 작품.

관전 감상 포인트

  • 제6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조연상, 편집상을 수상한 작품성이 입증된 서부영화.
  • 할리우드 레전드 명배우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모건 프리먼의 환상적인 명콤비 연기 하모니. 이들의 참여 자체만으로도 영화는 또 다른 품격을 지닌다.
  • 영웅 총잡이가 악인들을 물리친다는 전형적인 서부극 스토리를 비트는, 악인이 자신보다 더 악랄한 악인인 법 집행자를 처단한다는 내용을 담은 독특한 이야기를 품은 작품.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  

Unforgiven (1992)

출연 캐스팅

클린트 이스트우드, 진 핵크만, 모건 프리먼, 리처드 해리스

줄거리 스토리

한때 잔혹한 살인 무법자로 은행, 열차 등을 털면서 악명을 떨쳤던 과거를 가진 늙은 총잡이 빌 머니(클린트 이스트우드). 그런 어두운 과거를 뒤로 하고 그는 캔자스의 한 마을에서 아들, 딸과 가축을 키우며 궁핍한 생활을 한다.
어느 날 한 무리의 총잡이들이 창녀의 얼굴에 큰 상처를 남기는 사건이 발생하지만, 부패한 보안관 빌 대거트(진 핵크만)은 그들을 벌금 몇 푼에 풀어준다. 이사실에 분노한 창녀들은 도망간 그들에게 큰 액수의 현상금을 걸게 되는데.

그들을 잡기 위해서 젊은 총잡이 스코필드(제임스 울벳)가 나서면서, 머니에게 동업을 제안한다. 경제적으로 힘든 생활을 하기에 돈이 필요했던 머니는 친구 레드 로건(모건 프리먼)과 같이 그를 따라나선다.
그런 이들을 막기 위해 보안관 빌은 머니의 동료를 죽이게 되는데.
분노한 머니는 보안판 빌에 대한 복수를 결심한다…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  

 

총잡이들의 혈투 역대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top 10 [3]

 

총잡이들의 혈투 역대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top 10 [3]

총격전 감성 풍부했던 역대 서부영화 명작 추천 베스트 순위 모음 top 10 [3] 7. 영화 역마차 Stagecoach (1939) 오래된 영화임에는 틀림없지만, 지금 감상해도 사연 있는 여러 사람들의 아기자기한 이야

copyda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