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커피 왕국 스타벅스의 이름과 로고에 숨겨진 의미와 역사를 알아보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 왕국 스타벅스의 이름과 로고에 숨겨진 의미와 역사를 알아보자!

막따라 세상 엿보기

by 일단따라하기 2023. 12. 26. 07:00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커피 왕국 스타벅스의 이름과 로고에 숨겨진 의미와 역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는 우리의 일상에 빼놓을 수 없는 커피 브랜드입니다.

 

스타벅스의 모든 것! 커피 왕국의 비밀스러운 이름과 로고, 그리고 성공 스토리

스타벅스-역사-로고

 

1. 스타벅스의 이름은 어디서 왔을까?

스타벅스의 이름은 허먼 멜빌의 소설 《백경》 (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 (Starbuck)'에서 유래했습니다. 스타벅은 바다를 사랑하고, 커피를 좋아하는 인물이었습니다.

스타벅스의 창업자들은 이 소설을 읽고, 커피와 바다의 연관성을 느꼈습니다. 바다는 커피 원두의 원산지와 소비지를 잇는 수단이기도 했고, 커피는 바다에서의 여행을 즐겁게 해주는 음료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타벅스라는 이름을 선택했습니다.

커피스타벅스-커피

2. 스타벅스는 어떻게 성장했을까?

스타벅스는 1971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커피 원두를 파는 소매점으로 시작했습니다. 영어 교사 제리 볼드윈, 역사 과목 교사 제프 시글, 작가 고든 보커라는 세 명의 동업자가 점포를 차렸습니다. 그들은 친분이 있던 알프레드 핏에게서 영감을 얻은 것이었는데, 알프레드 핏은 당시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고품질 커피 원두와 장비를 판매하고 있던 업자였습니다.

반응형

스타벅스는 처음에는 커피를 내리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원두와 장비를 팔았습니다. 하지만 1983년, 마케팅 책임자였던 하워드 슐츠가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바를 방문하고, 커피를 즐기는 문화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는 스타벅스에도 이러한 문화를 도입하자고 제안했지만, 창업자들은 반대했습니다. 그래서 슐츠는 스타벅스를 떠나서 자신의 커피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1987년, 스타벅스가 매각되자, 슐츠는 스타벅스를 인수하고, 자신의 회사와 합병했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를 커피를 파는 체인점으로 전환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이후 미국 전역과 세계로 확장하면서, 커피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3. 스타벅스의 로고는 어떻게 변했을까?

스타벅스-로고

스타벅스의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세이렌 (Siren)이라는 바다의 인어로, 17세기 판화를 참고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세이렌은 아름답고 달콤한 노랫소리로 지나가는 배의 선원들을 유혹하여 죽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처럼 사람들을 홀려서 스타벅스에 자주 발걸음을 하게 만들겠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스타벅스의 로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번 변화했습니다. 1971년에는 세이렌이 다리를 벌리고 있는 모습이었지만, 1987년에는 세이렌의 얼굴만 남기고, 녹색으로 색상을 바꾸었습니다. 1992년에는 세이렌의 얼굴을 더 확대하고, 2011년에는 테두리를 없애고, 녹색으로 통일했습니다. 이렇게 로고가 간결해지면서, 스타벅스의 브랜드 인지도와 글로벌화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커피커피

이렇게 스타벅스는 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과 로고, 이탈리아에서 배운 커피 문화, 그리고 지속적인 혁신과 확장을 통해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스타벅스는 우리에게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니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스타벅스의 모든 것을 알고 나니, 커피 한 잔의 맛이 더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스타벅스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들으며, 커피를 즐겨보세요!

 

 각국의 맛있는 인기 디저트 베스트 추천 순위 1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