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70년대 프랑스의 낙태 권리를 위해 투쟁한 여성들의 이야기/영화 앵그리 애니 Angry Annie, Annie Colère, 2022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0년대 프랑스의 낙태 권리를 위해 투쟁한 여성들의 이야기/영화 앵그리 애니 Angry Annie, Annie Colère, 2022

영화 이야기

by copyman 2023. 9. 22. 15:43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소개해드릴 작품은 1970년대의 낙태 문제와 여성 운동을 다루는 프랑스 영화 '앵그리 애니 Angry Annie, Annie Colère, 2022'입니다. 영화는 여성들이 자신의 몸과 삶에 대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 것인지 보여줍니다. 

 

낙태와 피임의 자유를 위해 투쟁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앵그리 애니

앵그리-애니-영화-주인공

영화 '앵그리 애니 Angry Annie, Annie Colère, 2022'는 블란딘 르누아르 감독이 연출하고 로르 칼라미, 지타 앙로, 인디아 에르, 등이 출연한 프랑스의 드라마 영화입니다. 1970년대 프랑스의 낙태 문제와 여성 운동을 그리는 작품입니다.

 

영화 관전 감상포인트

 

감독

영화 '앵그리 애니'의 감독은 블란딘 르누아르입니다. 그녀는 1971년생으로, 프랑스의 배우이자 감독입니다. 그녀는  'Zouzou', 'Aurore', 'Angry Annie' 등 여러 작품을 연출하였습니다. 여성의 삶과 욕망을 다양하고 감성적으로 표현하는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앵그리-애니-영화-장면앵그리-애니-영화-장면

배우

영화 '앵그리 애니'의 주연 배우는 로르 칼라미입니다. 그녀는 1975년생으로, 프랑스의 배우이자 감독입니다. 그녀는 '주주', '사터 퀸스', '백 앨리', ‘풀타임'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였으며, 그녀는 2021년에 프랑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녀는 영화 '앵그리 애니'에서 임신한 엄마인 애니 역을 맡았으며, 그녀의 변화하는 감정과 행동을 섬세하고 재치 있게 연기하였습니다.

반응형

- 영화 '앵그리 애니'는 실제로 존재했던 단체인 MLAC의 역사와 활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MLAC은 Mouvement pour la liberté de l'avortement et de la contraception의 약자로, 낙태와 피임의 자유를 위한 운동이라는 뜻입니다. MLAC은 1973년부터 1975년까지 활동하였으며, 당시 프랑스에서 불법이었던 낙태를 수백 명의 여성들에게 도와주었습니다.

 

“영화는 역사적인 배경과 개인적인 드라마를 잘 결합시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준다. 여성의 권리와 삶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 Screen Daily:

영화 앵그리 애니 Angry Annie, Annie Colère, 2022

영화-앵그리-애니-포스터

 

줄거리 스토리

1975년 프랑스. 애니(로르 칼라미)는 남편과 딸 두 명이 있는 일하는 워킹맘 엄마이다. 그녀는 원치 않는 임신을 하게 되면서, 낙태를 원하지만, 당시 프랑스에서 낙태는 불법이었다.

애니는 불법적으로 낙태를 도와주는 단체인 MLAC(임신중지와 피임의 자유를 위한 운동)이라는 단체를 찾아내고, 그들에 도움을 받고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다.

그 후, 그녀는 MLAC의 활동에 참여하면서, 낙태에 관한 법률의 제정을 위한 투쟁에 동참하는데.

과연 어떤 결말이..

 

영화-앵그리-애니-장면영화-앵그리-애니-장면

“1975년 11월 17일, 프랑스에서 임신중절 즉 낙태가 합법화되는 법안이 통과된다”

 

영화 앵그리 애니 Angry Annie, Annie Colère, 2022는 70년대 프랑스의 낙태 문제와 여성 운동을 다루면서도 가볍고 밝은 코미디 톤을 유지합니다. 영화는 역사적인 사실과 개인적인 이야기를 잘 조화시켜, 당시의 시대상과 여성들의 삶을 잘 보여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