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올바른 바나나 지식: 원산지에 따라 다른 맛과 품종, 고르는 방법과 보관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바른 바나나 지식: 원산지에 따라 다른 맛과 품종, 고르는 방법과 보관방법

막따라 세상 엿보기

by copyman 2023. 8. 19. 11:42

본문

안녕하세요, 달콤한 바나나를 즐겨 드시는 여러분!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일상적인 과일인 바나나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바나나는 원산지에 따라 다양한 품종과 맛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고르는 방법과 보관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 원산지에 따라 다른 맛 대공개! 올바른 바나나 고르는 방법과 보관 방법

 

바나나

 

목차:

1. 올바른 바나나 지식이 필요한 이유

2. 원산지에 따른 바나나 품종과 그 맛

3. 선택에 따른 올바른 바나나 고르기 팁과 보관 방법


1. 올바른 바나나 지식이 필요한 이유

바나나는 정말 다양한 품종이 존재하고, 매 품종마다 독특한 맛과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1,000여 종의 품종이 있는데요, 각 품종별로 서로 다른 영양성분과 독특한 효능이 존재합니다. 또한, 각 품종마다 원산지가 다르기 때문에 온도, 기후, 토양 등의 환경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아 그 특성이 결정됩니다.

올바른 바나나 지식을 알게 되면, 처음 보는 품종의 바나나도 맛과 질감을 예상해 볼 수 있겠죠. 그리고 바나나 선택에 있어 더 다양한 기준을 가지게 되어 더 흥미롭게 과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원산지에 따른 바나나 품종과 그 맛

 

스위티오-필리핀-바나나
<라카탄 바나나>

(1) 필리핀 바나나:

필리핀은 바나나의 주요 생산지 가운데 하나로, 여러 종류의 바나나 품종을 생산합니다. 특히 '라카탄'이라는 품종은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워 인기를 얻어요. 이는 주로 스위티오 브랜드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캔디처럼 달콤한 맛과 함께 과육이 푸석하지 않아 깔끔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필리핀 바나나는 피부가 매끈해 보이지만, 과육 안쪽에는 섬세한 가시 같은 섬유질이 존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중앙아메리카의 바나나:

캐번디시-바나나
<캐번디시 바나나>

중앙아메리카 지역은 바나나의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과테말라 등에서 다양한 바나나 품종이 생산되죠. 코스타리카에서 온 '캐번디시' 품종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바나나로, 과육이 탄탄하고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이런 품종의 바나나는 당도가 적당하고 산미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다양한 요리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인기가 있어요.

 

(3) 열대 아시아의 바나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태국 등 열대 아시아 지역에서도 다양한 바나나가 생산됩니다. 이 지역의 바나나는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고 짧은 모양이 특징이에요. 대표적인 품종으로는 '피소앙', '길레이', '낌' 등이 있습니다. 열대 아시아의 바나나는 과육의 쫀득함과 묘한 향이 독특한 매력이 있는데, 이것은 토양의 영향과 열대 기후에 의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특성은 특별한 과일 스무디나 디저트의 재료로도 활용되며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3. 선택에 따른 올바른 바나나 고르기 팁과 보관 방법

 

반응형

 

1. 올바른 바나나 고르기 팁

♣ 여러분이 어떤 맛의 바나나를 원하는지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과육의 부드러움과 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필리핀 바나나 같은 당도가 높은 품종을 선택하세요. 반면 산미가 있는 쫄깃한 식감을 선호한다면 코스타리카산 바나나와 같은 캐번디시 품종을 추천합니다.

 맛에 주안점을 두기보다는 신선도와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겉껍질의 색깔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골드색일수록 최적의 성숙도에 도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초록색이거나 진한 갈색은 아직 숙성이 필요하거나 너무 숙성된 것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과일의 표면을 가볍게 눌러서 탄력을 확인해 보세요. 적당한 탄력이 느껴진다면, 그 바나나는 좋은 상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과실이 너무 단단하거나, 너무 물렁할 경우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꼭지 부분에 있는 가지가 상태 좋고 신선한지 확인하세요. 상태가 좋아야하는 가지 부분은 손상되지 않고, 가벼운 초록색 또는 노란색을 띠어야 합니다.

 

2. 바나나 보관 방법

바나나-사과

 바나나를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보관할 경우 산도가 증가하거나 냄새가 스며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바나나는 숙성 과정에서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는데, 이 가스는 주변 과일의 숙성을 가속시키므로 다른 과일들과 함께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숙성이 필요한 바나나의 경우, 숙성을 빠르게 진행하려면 사과나 토마토 등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는 다른 과일과 함께 둡니다. 이러한 방법은 에틸렌 가스가 서로 작용하여 숙성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미 숙성된 바나나는 냉장고에서 잠시 보관해도 괜찮으나 길게 보관할 경우 풍미와 질감이 떨어질 수 있으니 사용하기 전에 실온에서 되돌리기 바랍니다.

 손상된 바나나는 다른 바나나에 부패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부분적으로 손상된 과실은 따로 분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원산지에 따른 바나나의 다양한 품종과 그 맛, 그리고 올바른 바나나 고르기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바나나의 세계를 더욱 즐길 수 있으시겠죠? 더 다양한 바나나를 맛보며 일상의 소확행을 느껴보세요!

 

 

커피 효능 인체에 미치는 장점과 단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