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천재수학자의 이유 있는 치밀한 폭탄테러 사건/ 영화 유나바머: 테드 K Ted K (2021)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재수학자의 이유 있는 치밀한 폭탄테러 사건/ 영화 유나바머: 테드 K Ted K (2021)

영화 이야기

by copyman 2022. 7. 15. 09:00

본문

반응형

최악의 테러리스트가 자본주의 세상에 폭탄을 던지다

 

닉네임 유나바머로 유명한 미국 역사상 최악의 지명 수배자이자 테러리스트 시어도어 존 카진스키의 행적을 그린 실화 스릴러 드라마 영화 유나바머: 테드 K Ted K.

유나바머-영화-220715a

관전 감상 포인트

- 실존인물인 수학천재 출신의 최악의 테러리스트 역을 수준 높은 내면연기를 통해서 리얼하게 해낸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 배우 샬토 코플리 열연.
- 베를린 영화제등 세계 유수영화제에 출품되면서 감독상 및 작품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던 작품성을 인정받은 토니 스톤 감독이 연출한 몰입감 높은 스릴러 영화.
- 용서받지 못할 폭탄 테러행위를 저질렀지만 그런 최악의 테러리스트를 탄생시킨 배경이 된 현대사회를 잠시 돌아보게 하는 작품.

쉿! 궁금한 그 이야기

실존 인물인 테러리스트 시어도어 존 카진스키 는 누구?

유나바머(Uanabomber)란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수학자 출신 테러리스트이다
17년 동안 과학자, 사업가 등 다양한 부류 계층의 사람들에게 16번의 폭탄테러를 자행해 3명의 사망자와 23명의 부상자를 낳았다.

반응형

천재수학자라 불릴 만큼 명석한 두뇌로 17년 동안 체포되지 않으며, 오랜 시간 동안 경찰을 따돌리며 치밀하게 행동하였다.
1995년 언론사에 자신의 쓴 글을 실어준다면 테러를 멈추겠다는 기괴한 제안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의 제안은 받아들여졌을까?

1995년 그의 기고문 산업사회와 미래 Industrial Society and Its Future’ 은 위싱턴포스트뉴욕타임스에 실렸다.
** 실화 바탕의 영화를 보는 재미를 위해 그에 대한 더 자세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생략합니다. ^^

영화 유나바머: 테드 K

Ted K - 2021

유나바머-영화-220715b

 

줄거리 스토리

산속 오두막에서 자연인 생활을 하며 은둔 생활을 이어오던 천재 수학자 존 카진스키(샬토 코플리).
급속히 진행되는 산업화와 무분별한 산림 개발로 자신의 유일한 안식처인 오두막과 자신의 생계가 위협을 받기 시작하자 그는 분노한다.

유나바머-영화-220715c

그렇게 천재 수학자는 무정부주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그를 그런 난처한 상황으로 내몬 사회에 대한 복수를 결심하는데.
독학으로 사제 폭발물 제조를 익힌 그는 여러 차례 시험을 거치고 세상을 바꾸기 위한 테러를 계획한다.
과연 어떤 결말이…

유나바머-영화-220715d

(영화 유나바머: 테드 K)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