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킨 대전 영원히 끝나지 않는 우리 입맛을 사로잡는 치킨게임 재미있는 이야기

막따라 세상 엿보기

by copyman 2022. 4. 22. 20:28

본문

반응형

인간과 거대한 치킨소비

 

얼마전 tv에서 어떤 학자가 우리가 얼마나 닭을 좋아하고(?) 먹는 것을 즐기는지에 대한 설명 중에 기억에 남는 말이 있습니다.

외계인이 수 만년 뒤에 이 시대의 지구 층을 조사하면 엄청난 양의 닭 뼈들로 인해서 아마 조류 즉 닭이 지배하던 시대로 알 것이다

정말 웃기면서도 가슴에 너무나 와 닿는 치킨 대전의 결말입니다.

비건(채식주의)이나 종교적인 이유로 닭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을 빼고 바삭한 식감의 이 튀김요리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2020년 기준 농총진흥청에 따르면 우리국민이 1년에 소비하는 양이 일인당 평균 15마리. 그리고 전국의 치킨 집이 28000개가 넘는다 합니다.

코로나 19로 외출이 줄어들고 가정에서의 치킨소비가 늘어나면서, 전 세계인에게 고통을 가져다 준 전염병 시대에 호황을 누린 업종 중에 하나가 치킨 프랜차이즈 입니다.

이런 치킨열풍을 반영이라도 하듯 최대 상금 10억원이 걸린, 아마추어부터 베테랑 요리사까지 나와서 각자의 스타일을 넣어서 요리한 닭 튀김요리를 놓고 벌이는 투표 방식의 서바이벌 치킨게임 대한민국 치킨 대전 이 선풍적이고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bhc 치킨

이런 치킨매니아인 우리들의 요즘 최대 화제가 되는 뉴스는 한국의 대표적인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인 bhc 치킨 의 가격 인상 소식일 겁니다.

바삭한 치킨을 즐겨먹는 우리에게는 정말 중요하고 치명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bhc 치킨의 선방 덕분에 치킨 2만원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2022년 치킨 브랜드 평판 랭킹

1- BBQ

2- 맛스터치

3- 굽네치킨

4 – 교촌치킨

5- BHC

 

 

반응형

 

 

닭이 제명 대로 살면 평균 수명이 8년이고 우리가 맛있게 바삭한 맛을 느끼면서 먹는 치킨 집 의 닭은 30일 안팎을 산 닭이라 합니다. 이것도 지속적인 품종 계량을 통해서 단기간에 몸이 불어나는 개량된 닭 덕분이죠.

 

 

 

프라이드 치킨(fried chicken)의 재미있는 유래 역사이야기

 

일단 프라이드 치킨은 닭고기에 밀가루 튀김옷을 입혀서 뜨거운 기름에 튀긴 것을 말합니다.

이 요리의 역사는 흑인노예 시대 미국 남부 농장지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흑인들이 가축 같은 노예로 전락해 혹사당하며 일하던 시대, 그때까지만 해도 전통적인 닭요리법은 오븐을 이용한 것 이였죠.

맛있는 살이 통통하게 붙어있는 닭고기 부위는 당연히 백인들의 몫이었고 흑인 노예들에게 그나마 할당된 것은 목 부위, 날개와 발 부위 였습니다.

어떻게 먹을지 고민하던 노예들이 이것들을 기름에 튀겨 먹게 되면서 오늘날 치킨 대전 을 가능케 한 닭 프라이드 요리가 탄생한 것입니다.

 

KFC 치킨

이후 미국 남부 켄터키 주에서 프라이드 치킨을 팔던 커널 샌더스가 1952년 바로 그 유명한 프랜차이즈 치킨 집 의 대명사인 KFC를 열면서 우리를 매혹시킨 바로 그 맛이 전세계에 전파되었습니다.

 

 

☞☞ 재미있는 햄버거 이야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